The Ultimate Guide To 라이브 경기 분석

모두 발을 이용한 구기 종목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손의 사용이 주가 되는 종목도 있다.



두 팀이 넣은 골의 숫자가 같은 경우에는 원정 다득점 원칙이 적용되어, 원정 경기 득점이 더 많은 팀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두 팀의 골 숫자가 같고 원정 경기에서의 골 숫자에도 차이가 없는 경우, 연장전을 진행하거나 승부차기로 승패를 가늠한다.
스포츠중계
무관중 경기 : 물의를 일으킨 팀이 사건 발생 후 자신들의 홈경기 중 한 경기를 관중이 없는 빈 경기장에서 시합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세르비아는 해당사유로 무관중 시합이라는 징계를 받았다.

양발이 단순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이 발 능력은 상대적으로 포지션마다 차지하는 어빌에는 차이가 있다. 특히 측면 미드필더, 측면 수비수, 중앙 수비수나 골키퍼 같은 포지션은 양발이 차지하는 어빌이 낮으며 중앙 공격수 중앙 미드필더 등의 포지션은 양발이 차지하는 어빌이 상대적으로 크다.

크로스나 로빙 스루 패스 처럼 낮고 빠르게 날라오는 공에 대해서는 이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땅볼로 굴러오는 패스는 숏패스, 공중으로 날라오는 패스는 롱패스로 부르는 것과 달리 축구에서는 공중으로 날라오는 크로스나 땅위로 굴러오는 크로스도 다 크로스라 부르며, 이런 측면에서 빠르게 올라오는 공을 캐치하기 위해선 오프더볼과 예측력 능력치가 작용된다.

터치다운이나 필드골로 득점에 성공한 순간부터 킥오프한 공을 리터너가 받을 때까지 & 킥오프된 공을 받은 리터너가 다운되어 공수가 교대돼 게임이 재개될 때까지: 터치다운이나 필드골로 득점에 성공한 순간부터 킥오프한 공을 리터너가 받을 때까지 시간이 쭉 멈춘다.

득점 인정 시 심판의 수신호는 휘슬을 불며 센터 서클을 손으로 가리키는 동작. 물론 누가 봐도 골이라면 휘슬을 생략할 수 있다.

감독의 재량에 따라 등번호는 포지션과 상관없이 달라질 수는 있으나 일반적인 포지션에 따르는 등번호는 다음과 같다.

부산광역시 금정구 축구협회장기 / 경북 울진군 금강송리그 / 광주광역시 북구 장년부리그 / 경북 김천시 황악리그

↑ 오지 풋볼에서 공을 들고 달릴 때에는 최소 열 발짝 사이에 한 번은 공을 땅에 튀겨야 한다.

프리미어 리그 중상위권 팀, 중위권 팀, 하위권 팀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나타내기 위해 에버튼, 울버햄튼, 번리, 노리치 시티도 기입하였다.

(패스시에 수비가 공을 보지 않고 리시버를 쳐다보며 신체접촉을 통해 패스를 방해할 경우 대표적인 패스 인터피어런스.)



드리블도 축구에서 가장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인데, 드리블은 상대방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볼을 컨트롤하며 이동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드리블의 속도와 상대방을 속일 수 있는가의 여부가 드리블의 성공에서 매우 중요하다. 드리블링은 개인이 단독적으로 구사가 가능한 부분이므로 드리블은 선수별로 각각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렇다고 하여 드리블이 팀 전술과 무관한 것은 아니다.
축구중계
앞서 말한 이중국적의 개념은 국가 대표 팀으로 뛸 때도 적용된다.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는 선수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국적 중 한 국적의 국가 대표로 뛸 수 있다. 단, 실제 축구와 마찬가지로 이미 특정 국가의 대표 팀으로 한 경기라도 뛴 경우는 다른 국가의 국적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 국가의 대표팀으로 차출이 불가능하다. 국대 경기에 뛴 후 다른 국가의 국적을 취득해도 역시 원래 뛰었던 국대 팀으로만 차출이 가능하다. 단지 그 나라 리그의 외국인 선수 제한에 영향을 받지 않을 뿐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